2010년 3월 8일 월요일

진짜 쓰기힘든 훼미리마트 모바일상품권

http://finance.daum.net/news/finance/photo/MD20100114174349152.daum

 

위처럼 얼마나 쓰기 힘든가에 대한 기사도 나는 악명높은 "훼미리마트 모바일상품권".. 저는 이걸 무려 1만원이나 가지고 있는데 몇 번은 그럭저럭 되어서 그냥 쓰고 있습니다만, 사실 사람 많은 시간엔 계산대 앞에서

 

모바일결제요청 > 핸드폰 번호 입력 > 인증번호 SMS 수신 > 인증번호 입력 > 결제완료

 

의 다섯 단계를 그냥 거치는 것만으로도 뒷 사람에게 미안할 정도로 오래 걸리는데, 오늘은 드디어 '인증번호 SMS'가 타임아웃된 다음에야 오는 것이 아닙니까. 당연히 인증번호 입력할 창이 사라지고 어찌할 수 없는... 2번을 다시 해도 똑같더군요.

 

늘 되던 시간인 자정 무렵 사람 없을때 한번 해봐야겠습니다.

 

이 시스템 만든 인간은 분명히 가맹점에 나와 본 적도 없는 사람이겠지요. SMS 늦게 오는건 뭐 굳이 미루자면 통신사 측 문제라고 발뺌이라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, 애초에 POS에 물건 찍고 계산하는 게 얼마나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는지 한두번이라도 경험해 봤다면 이런 번잡한 UX를 디자인할래야 할 수 없을텐데 말입니다.

 

알고도 이렇게 했다면 뭐라고 더 할 말이 없습니다. 빨리 옷 벗으세요.

 

 

더 걸작인 것은.. 훼미리마트 홈페이지에는 이런 불만 사항을 보낼 이메일 주소가 없습니다. 전화번호는 노출되어 있지만 제가 통화료까지 들여가며 불평을 해줘야 하는지 의문입니다. 고객 상담 코너는 무려 '회원가입'을 요구하고 있습니다. ㅎ_ㅎ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